힐링소녀

한 번씩 우유를 사놓고 잘 마시지 않아 유통기한을 지나버려 우유를 버리게 된 경험 있으신가요.?

우유 유통기한은 대략 열흘 정도입니다. 하지만 개봉하지 않고 냉장 보관한 유통기한 지난 우유는 50일간 섭취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관 온도는 0 ~ 5도씨로 유지하여 보관을 하셔야 한다는 점.

버리기에는 아깝고 마시기에는 찝찝한 유통기한 지난 우유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답니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에도 AHA 성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 더욱더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

1. 피부미용

유통기한 지난 우유는 피부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우유는 피부의 진정효과, 미백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이 심할 때 우유를 적신 솜을 트러블에 올려 두었다가 20분 정도 지난 후 세안해주면 트러블도 관리되고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또는 우유팩을 만들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료는 우유 2스푼, 노니분말 2스푼, 글리세린 1스푼 이 세 가지 재료만 있으면 피부에 좋은 우유팩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묵은 때 제거

얼룩과 묵은 때가 발생하기 쉬운 흰색 셔츠나 운동화를 우유를 이용하여 세척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유에 칫솔을 담가 두었다가 얼룩이 진 부위를 문질러주면 얼룩과 묵은 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흰 옷을 세탁하기 전 옷감을 우유에 5 ~ 10분 정도 담가 뒀다가 헹궈주면 흰 옷을 더 하얗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3. 비린내 잡아주기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 중에 우유로 생선이나 닭고기의 비린 냄새를 잡아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유 속에 비린내를 없애고자 하는 재료를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비린 냄새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낼 수도 있습니다.

 

 

4. 악취 제거

냉장고 안에는 각종 음식물들이 한데 모여있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를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 중에 악취 제거도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를 그릇에 담은 후 그 위에 랩을 씌어주고, 랩을 여러 개의 구멍을 냅니다. 이것을 2 ~ 3개 정도 만들어서 냉장고의 구석구석에 놓아두시면 특유의 냉장고 냄새를 잡아주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악세사리 세척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 중에 악세사리를 세척하는 것에도 쓰입니다. 악세사리의 색이 변색된 경우, 혹은 더욱 광택을 내고 싶은 경우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그 안에 악세사리를 10분 정도만 담가궜다가 물로 헹궈내 수건으로 닦아주면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온답니다.

 

 

6. 발각질 제거

우유 유통기한 지난 활용법 중에 발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유를 발에 담군 후 각질을 제거하면 물에 담군 후 제거하는 것보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6. 금이 간 그릇 붙이기

집안에 살짝 금이간 그릇을 우유에 담가놓고 5분간 끓이면 마치 처음 구매한 듯한 모습의 그릇을 볼 수 있는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에도 활용법에 쓰인답니다.

 

 

7.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기

일일이 띄어내도 잘 안 떨어지는 스티커 자국도 같은 원리로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에 쓰인답니다.

우유에 푹 담근 화장솜을 스티커 위에 놓고 10분 뒤 제거하면 스티커가 깔끔하게 제거가 된답니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법에는 우리가 생각치도 못한 실생활에 쓰이는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너무 지나서 고약한 냄새가 나는 우유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제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버리지 마시고 실생활에도 많이 쓰이니 알차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