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백종원은 대한민국의 요리연구가이자 프랜차이즈 사업가이며 방송인이다. 1994년부터 더본코리아를 세워서 경영 중이며 대중들에게 친숙한 여러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을 운영하고 있다. 백종원이 운영하는 음식점에는 한신포차, 역전우동, 홍콩반점 0410, 빽다방, 새마을식당, 백종원의 쌈밥집, 우겹삼겹살의 본가, 돌배기집, 성성식당, 백'S 돈까스, 행복분식 등으로 고기류부터 중식, 한식, 분식, 카페까지 차린 음식점이 있다.

 

나는 백종원이 운영하는 음식점 중에 백종원 돌배기집, 차돌박이 전문점에 가봤다. 사실 나는 차돌박이, 소고기는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하고 질려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가끔씩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 차돌박이를 먹었다.

 

백종원 돌배기집, 차돌박이 전문점 솔직 후기를 써봤다.

 

 

백종원 돌배기집, 차돌박이 전문점 솔직후기

여기는 인천에 있는 남동구 서창동점 백종원 돌배기집이다.

영업시간은 11 : 30 ~ 23 : 00까지 한다. 다른 지점은 24시간 영업한다는데 여기는 오후 11시 마감이다.

왜인지 모르겠다.ㅎㅎ

 

 

저녁 7시쯤에 들어왔다. 작은 동네라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다.

 

 

야무지게 <차돌박이> 먹는 법

돌배기집 만의 차야 소스(차돌박이 특제 야채 소스)가 핵심!

매콤하면서 개운한 차야 소스의 야채를 듬뿍 차돌박이로 감싸 한입에 쏙!

고기와 함께 야채도 듬뿍 드시고, 건강 밸런스도 맞추세요! 라고 적혀있다.

 

 

음식점 내부 벽면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백종원 돌배기집 메뉴

프라이 모둠 9,900원 (모둠인데 엄청 싸다)

프라임 등심 12,900원

프라임 큐브살치 11,900원

프라임 수제불고기 9,900원

돌배기 9,900원

갈비살 12,900원

삼겹살 9,900원

넥타이살 11,500원

돌배기 대창찌개 9,900원

차돌두루치기 8,000원 2인분 이상 가능.

부대찌개 7,000원

차돌찌개 6,000원

차돌국밥 6,000원

한입초밥 2,500원

옥수수냉면 4,000원

매콤비빔당면 3,500원

 

 

구워서 먹는 치즈도 있다. 4,000원이다.

맛은 궁금하지만 다음에 먹는 걸로..!

 

 

 

백종원 돌배기집, 차돌박이 전문점이라 나는 돌배기 2인분, 차돌찌개 1인분, 밥 2공기를 시켰다.

시켰더니 돌배기와 상추와 콩나물이 나왔다.

 

 

밑반찬은 김치와 무생채, 쌈장, 마늘, 파채가 나왔다.

 

 

이것은 바로 차야소스이다.

차야소스 레시피는 양배추, 파, 청양고추에 간장, 설탕, 레몬즙을 절묘한 비율로 섞어 내면 된다.

백종원이 3개월 동안 연구해서 만들어낸 소스라고 한다.

 

 

먼저 내가 좋아하는 콩나물을 구웠다.

 

 

콩나물 위에 돌배기 2인분을 올려서 구웠다. 이때부터 침이 고이기 시작했다.

 

 

차돌찌개가 나왔다. 차돌박이와 두부와 파가 들어있어 맛, 비주얼이 된장찌개와 비슷하다.

먹어보니 맛있어서 나는 밥 한 공기에 말아먹었다.

 

 

백종원 돌배기집은 처음 가봤는데 차돌박이가 맛있었다. 심지어 콩나물, 차돌찌깨까지 맛있어서 많이 먹었다.

나는 차돌박이를 쌈에 안 싸 먹고 차야소스에 푹 담가 먹었다. 차돌박이에 느끼함을 없애줘서 많이 먹게 되었고 맛있었다.

차돌박이는 금방 익어서 빨리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앞서 말했듯이 나는 차돌박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하지만 백종원이 차린 음식점이라 그런지 여기는 맛있었다. 더 시켜 먹고 싶었지만 차돌찌개까지 먹어서 배불렀다. 차돌박이를 먹는다면은 백종원 돌배기집에 갈거다. 그리고 다음에는 차돌박이 말고도 다른 고기들도 먹어보겠다.

 

결론, 차돌박이 전문점은 백종원 돌배기집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