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며칠 전에 롯데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간편식 탕 조리 중에 매운탕, 해물탕, 동태탕 3가지가 있었어요. 한번 먹어보자 해서 어떤 탕을 구매할까 싶어 저는 매운탕은 얼마 전에 먹었었고 동태탕은 좋아하지 않아 해물탕을 선택했어요. 가격은 원래 9,900원이지만 할인해서 5,500원에 구매했답니다. 5,000원~10,000원어치면 식당에서 밥 한 끼 먹어도 그 정도 나오는 가격인데 내용물을 보아하니 가성비가 대단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롯데마트 해물탕을 조리해봤어요.

롯데마트 해물탕 조리법 및 솔직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롯데마트 해물탕 조리법

해물탕이 할인해서 5,500원!!

조리시간은 20분밖에 안걸린다네요. 오천원어치에 3~4인분 이면 이득인 거죠. 식당에 가서 3~4인분 시키면 30,000원 정도 깨질텐데요. 보관은 냉장보관에 하시면 된다네요.

 

※ 마트에서 간편식으로 파는 음식같은 경우에는 구매하시기 전에 먼저 유통기한을 확인해주시고 구매하시길 바래요.

롯데마트 해물탕은 유통기한이 하루밖에 안되어 구매한 당일날에 드셔야 돼요.ㅠㅠ

 

 

종이 뒷면에 조리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조리 시 뚜껑을 열고 조리하여 주세요.

▷ 해물을 흐르는 찬물에 세척 후 넣어주세요.

종이컵 기준 170ml 입니다.

 

 

롯데마트 해물탕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보니, 새우, 콩나물, 대파, 무, 문어, 오징어, 청양고추, 홍합, 조개 등 여러 가지 해산물과 야채들이 들어있어요. 이 재료들에 이 가격으로 팔기에는 쉽지가 않은데 말이죠. 가성비는 좋아요.

하지만 조리는 직접 해야 돼서 맛이 있나 맛이 없나가 문제이긴 하죠.ㅠㅠ

 

 

1. 먼저 냄비에 물 600ml를 넣어주세요.

또는 종이컵 기준 3, 1/2컵을 넣어주세요.

 

 

2. 콩나물, 대파, 쑥갓, 문어, 청양고추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고 끓이세요.

 

 

3. 국물이 끓으면 중불에서 약 10분간 끓여주세요.

4. 끓인 후 콩나물, 대파, 쑥갓, 문어,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5. 중불에서 약 5분간 더 끓여주세요.

 

오래 끓일수록 맛이 좋다네요.!

 

까먹고 콩나물, 대파, 쑥갓, 문어, 청양고추 넣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ㅠ

 

롯데마트 해물탕 솔직 후기

롯데마트 해물탕 조리 완성이에요.^^

진짜 20분 만에 조리가 됐네요. 조리하는데도 엄청 간편해서 좋아요.

롯데마트 해물탕 솔직 후기는 안에 오징어, 문어, 새우, 홍합 등이 들어있어 맛있어요. 국물도 맛있어서 술안주에 딱 먹기에 좋아요. 처음에는 망하거나 맛이 없을까 봐 살짝 걱정이 되어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양은 생각보다 많았어요. 하지만 4인분 이서 먹기에는 약간 부족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다면은 식당에 가서 해물탕을 시켜먹는 것이 좋은 반면 한두 번 정도는 이러한 간편식 요리를 사셔서 집에서 조리해서 드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결론은 양은 생각보다 많고 저렴한 가격인데도 맛있고 가성비가 좋으니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