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이번 요리는 돼지고기로 사용해서 제육볶음을 만들어봤어요.

보통 소고기 하면 불고기, 돼지고기 하면 제육볶음이 가장 먼저 떠올리죠.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 좋고 비타민A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해요. 돼지고기가 고추장을 만나면 특유의 냄새가 없어질뿐더러 지방이 많은 육질은 한층 부드러워져요.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제육볶음에 들어있는 양파와 당근 등 채소는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제육볶음 레시피를 설명해드릴게요.

 

제육볶음 레시피, 재료소개

1. 돼지고기 앞다리살 또는 뒷다리살 (저는 뒷다리살을 사용했어요)

2. 다진 마늘

3. 굴소스

4. 진간장

5. 설탕

6. 맛술

7. 물엿 또는 올리고당

8. 고추장

9. 고춧가루

10. 고추

11. 양파

12. 당근

13. 대파 (저는 없어서 못 넣었어요ㅠㅠ)

 

제육볶음 레시피, 돼지고기 재우기

1. 그릇에 돼지고기를 담으시고 진간장 2스푼을 넣어주세요.

 

2. 설탕 2스푼을 넣어 돼지고기가 양념에 잘 배이도록 잘 섞어 잠시 재워둘게요.

 

제육볶음 레시피, 양념장 만들기

1. 고춧가루 2 스푼 넣어주시고 고추장 2스푼 넣어주세요.

 

2. 맛술 2스푼 넣어주시고 물엿 또는 올리고당 2스푼 넣어주세요.

 

3. 굴소스 1스푼 넣어주시고 다진 마늘 1스푼 넣어주세요.

 

4. 양념들을 잘 섞어줍니다.

 

※섞어주시면서 본인이 입맛에 간이 잘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제육볶음 레시피, 과정

1. 먼저 고추, 당근, 양파,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재워둔 고기강불에서 볶아주세요.

3. 고기가 반쯤 익으면 만들었던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4.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시다가 고기가 거의 익으면 야채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5. 양파가 투명해지면 참깨 톡톡 해주세요.

 

6. 참기름 한 스푼 정도 넣으세요.

7. 후추 톡톡 해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제육볶음은 쌈이랑 싸서 먹으면 맛있지만 저는 쌈이 없어서 집에 있는 김에다가 싸서 먹었어요.

김이랑 싸서 먹어도 맛있더라고요.ㅎㅎ 보기에는 제육볶음 만드는 게 어렵고 복잡하실 것 같은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더라고요. 요리하는데 대략 30분도 안 걸렸답니다. 간을 잘 맞춰주시면 제육볶음 실패할 일 절대 없어요.!!

저는 제육볶음은 식당에서 사 먹었기만 했었는데 집에서 이렇게 요리를 해보니 재미도 있고 엄청 맛있어요.

요리 초보분들도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