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술안주 중에서 어떤 음식이랑 먹으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 두부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두부김치만 먹으면 심심하니 스팸까지 추가해서 스팸두부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스팸두부김치는 술 안주용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한 가지이죠.

스팸과 두부와 김치 3개의 재료로 로만 간단하게 스팸두부김치 만드는 법, 레시피 설명해드릴게요.

 

스팸두부김치 만드는 법, 재료 소개

1. 두부

2. 양파

3. 김치

4. 스팸

5. 올리고당

6. 고춧가루

7. 올리고당

8. 설탕

9. 깨

 

스팸두부김치 만드는 법, 레시피 과정

1. 먼저 양파는 잘게 잘라주시고 스팸은 약간 크게 네모나게 잘라주세요.

 

저는 스팸을 이상하게 잘라버렸네요.ㅎㅎ

 

 

2. 두부를 일정한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김치는 약간 잘게 잘라주세요.

 

 

3.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양파를 볶아주세요.

 

 

4. 양파를 볶다가 썰어두었던 김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5. 양파와 김치를 볶으신 후 고춧가루 약간, 올리고당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6.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 참고로 좀 더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설탕 반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저는 설탕을 넣었는데 모르고 설탕 사진은 못 찍었네요.ㅠㅠ

 

7. 김치와 양파를 양념장과 함께 으신 후 완성되시면 다른 접시에 담아주세요.

 

 

7. 김치와 양파를 볶은 후라이팬에 바로 스팸을 앞 뒤로 구워볼게요.

 

스팸이 탔네요.. 하핳..

 

스팸을 다 구웠으면 다른 접시에 담아주세요.

 

 

8. 냄비에 두부를 넣으시고 두부가 잠길만큼 물을 부어주신 후 데쳐주세요.

 

저는 두부김치는 부친 두부보다는 데친 두부가 더 맛있더라고요.ㅎㅎ

 

 

9. 후라이팬에 여태 만들었던 볶음 김치와 스팸, 두부까지 담아주시고 를 뿌려주시면 완성.^^

 

후라이팬이 작은 건지 두부가 많은 건지 자리가 없어서 스팸이 안 보이네요.ㅠㅠ

 

너무나도 쉽죠?? 술이랑 먹기에 딱 좋은 안주예요. 저는 두부김치를 엄청 좋아하거든요.! 특히 술집에서 두부김치를 시키면 만원~삼만원 정도 깨지는데 굳이 두부김치를 안 사 먹어도 집에서 이렇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ㅎㅎ

솔직히 맛은 가서 사 먹나, 집에서 해 먹나 똑같은 것 같아서 맛있어요.!!

혹시 집에서 혼술 하시는 분들 있으시다면, 스팸두부김치 강추합니다.^^

 

이상, 스팸두부김치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