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사람들은 누구나 혈액형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형마다 성격이랑 성향이 다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혈액형이여도 성격이 비슷한 점이 많겠지만 모두 같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A형이라고 하면 흔히 소심하다, 조용하다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하지만 A형이라고 해서 다 소심하거나 조용하지는 않은데 왜냐하면 조용한 A형이 있는 반면 활발한 A형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같은 혈액형이라도 사람마다 다르니 재미로 한번 읽어봐주시기를 바라며 이번 글에서는 A형 여자 성격과 특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A형 여자 성격과 특징 알아보기

1. 속앓이를 많이 한다.

A형 여자 성격은 흔히 신중하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즉 상대방에게 쉽게 속마음을 털어놓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친한 사이 관계에서는 자신이 지금 생각하고 있는 부분에서의 고민이나 여러 가지를 이야기해 줄 수 있지만 자기가 하는 일에 있어서 사고가 터지게 되면 남들에게 내색하기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이런 성격은 연인관계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게 되어 연인에게 상처를 받게 되어도 친구에게 얘기를 하기보다는 혼자서 삭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완벽주의자이다.

A형 여자 성격 중에 지배적인 특징이 완벽주의자인 성격입니다. 어떤 목표가 생기면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단계를 철저히 준비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일을 시작하기보다는 계획부터 확실하게 짜서 하려는 성향입니다 그래서 꼭 성공으로 이어지게 만듭니다.

 

3. 외유내강형이다.

외유내강형이란 겉모습은 온유하고 온화하지만 속으로는 강하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겉으로는 행복한 척을 하며 가면을 쓰고 상처를 안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소심하다.

흔히 사람들은 A형 여자 특징을 떠올려 보라 하면 소심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말 그대로 ,A형 여자 성격은 소심쟁이입니다. 하지만 소심하다라는 것은 단순히 속이 좁다기보다는 혹여나 자신의 언행이 남들에게 피해나 상처를 주지 않을까 하는 "배려"에서 나오기도 합니다. 나로 인해서 상대방이 불편한 상황이 싫어 대부분 다른 사람의 의견을 먼저 듣고 따르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런 성격은 평소에 화를 잘 내지 않다가도 한번 화가 나게 되면 거의 폭발하는 수준으로 무서운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5. 귀차니즘 성향이다.

A형 여자 성격 중 위에서 말했듯이 완벽주의자라고 말을 했는데요. 그런 만큼 매사에 피로도를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목표로 한 부분에 대해서는 엄청 열정적이고 완벽주의적인 모습을 보이는 반면, 별로 관심이 없는 분야에서는 귀차니즘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변덕이 심하다고 오해를 받습니다.

 

6. 눈치를 많이 본다.

배려하는 성격 탓에 남의 눈치를 많이 보고 상대방이 아무렇지 않게 쳐다본 것을 무슨 의미일지 대뇌이며 나를 싫어하지 않을까 또는 내가 실수를 했나 라는 걱정을 합니다.

 

 

7. 낯가림이 심하다.

처음 보는 사람이나 어색한 관계에서는 엄청 낯을 가립니다. 하지만 한번 친해지면 친한 사람들에게는 수다쟁이로 보일만큼 활발하고 말수가 많아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A형 여자 성격은 소심하다 또는 조용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는 합니다.

 

8. 감수성이 깊다.

A형 여자들은 다른 혈액형에 비해 상당히 감수성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혼자 멍 때리는 시간을 즐기고 산책을 다니면서 조용히 생각을 정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때로는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서 눈물을 터트리기도 해서 주변 사람들을 당황시킬 수 있습니다.

 

9. 해바라기 / 일편단심이다.

A형 여자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게 되면 끝까지 가는 타입입니다. 하지만 A형의 경우에는 다른 혈액형에 비해서 질투심이 많은 편이기도 하고 집착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상처를 한번 받게 되면 그 상처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타입입니다.

 

 

10. 우유부단하다.

A형 여자 성격은 대부분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잘라야 하는 부분에서는 좋고 싫음이 명확한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11. 자존심이 강하다.

자존심이 강한 편이라 자신이 마음을 표출하지 못하면서도 남들이 그냥 자기를 알아주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어 스스로가 조금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또한 뒤끝이 엄청 세서 웬만하면 자존심 건드리는 말은 안 하는 게 좋습니다.

 

12. 정이 많다.

A형 여자 특징은 정이 많아서 사람들에게 많은 배려를 하며 사람들에게 애정을 주는 따뜻한 혈액형입니다.

이 외에도 마음이 여리고, 예민하고 눈치가 빠르다, 자상하다, 수줍음이 많다 성격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A형 여자 성격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완벽주의자, 쉽게 감동을 받음, 화가 금방 풀림, 눈치가 빠름, 관습이나 규칙을 중요시 여김, 인내심이 많다, 정이 많다 등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A형은 술을 좋아해서 알코올 중독자가 많다, 자존심이 너무 강함, 성격이 예민하다, 다른 혈액형에 비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다 등이 있습니다.

 

혈액형 성격에 관련된 글을 읽게 되시면 연애 상대나 친구 상대 등 어떤 성격일지 대충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형 여자 성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