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양파를 구입하게 되면 양파는 하나하나 팔지는 않고 여러 개가 들어있는 망에 팔게 되는데요.

특히 양파가 맛을 돕게 해줘서 어떤 요리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양파를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지만 그대로 두면 쉽게 상해버립니다. 그리고 수분과 공기 때문에 또는 온도와 습도가 높은 곳에 두었기 때문에 오래 보관하면 썩거나 파랗게 싹이 생겨버립니다.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양파 보관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목차

1. 양파 보관법

2. 주방 베란다, 다용도실 보관법

3. 양파 냉장, 냉동 보관법

 

양파 보관법

●먼저 양파를 보관할때에는 양파의 겉껍질을 벗겨내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껍질째로 보관할 경우 껍질 성분 때문에 맛이나 식감이 변하기 때문에 양파 손질을 하시기 바랍니다.

 

●씻지 않은 상태 또는 물기가 있으면 무를 수 있고 세균 번식이 도울 수 있으니 깨끗이 씻은 후 기가 없도록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물기를 제거합니다.

 

 

주방 베란다, 다용도실 보관법

● 특히 추운 겨울에는 주방 베란다나 다용도실 등에 건조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면 좋습니다.

● 집에 안 신는 스타킹 또는 양파망에 보관 시 물기를 제거한 양파를 스타킹 또는 양파망에 양파를 하나씩 넣어주고 매듭을 지은 후 서로 닿지 않게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줍니다.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해도 그 맛과 향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양파 냉장, 냉동 보관법

양파 냉장보관법 시 양파 손질을 한 후 완전히 물기를 제거 한 상태에 양파를 한 개씩 랩이나 호일 또는 신문지로 싸서 지퍼백에 넣어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보관해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을뿐더러 더욱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파 냉동보관법 시 손질을 한 후 지퍼백이나 플라스틱 밀폐용기에 담아서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관해줍니다.

참고로 냉동보관 시 얼린 양파 해동법은 사용 전에 실온에서 꺼내 두시면 자연스럽게 해동이 됩니다.

 

특히 주부들은 요리를 하다 보면 양파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양파가 썩거나 무르게 되면 버려야 하는 현상이 오시잖아요. 위에 있는 방법대로 해주신다면 최대 두 달 동안은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싱싱하게 드실 수 있으니 양파가 상해서 버릴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