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오늘은 혈액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혈액형을 보고 성격을 파악했었는데요. 요즘에는 MBTI가 유행하면서 혈액형에 대해 관심이 없는 분들이 생겼더라고요. 사실 혈액형이랑 성격은 사람마다 달라서 별개라고 보지만요.

그래도 혈액형과 성격이랑 진짜 맞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A형 남자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A형 남자 성격과 특징

1. 신중하고 꼼꼼함

A형 남자 성격은 매사에 꼼꼼하고 신중한 성향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무례한 행동이나 생각 없이 한 작은 말과 행동에는 상처를 잘 받고는 하죠. 또한 어떤 일을 하더라도 신중하고 꼼꼼하게 완벽히 마무리하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을 갈 때도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해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깊은 배려심

주위 사람이나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깊은 A형 남자 성격입니다. 그래서 주변 관찰을 잘하고 잘 챙겨주는 편이기도 하며 언제나 타인의 생각과 의견을 염두에 두고 있는데요. 어찌 보면 타인의 시선에 의식을 많이 한다는 게 단점일 수도 있지만 역으로 생각해보면 언제나 타인의 입장을 고려하고 존중하는 모습으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대방과의 말싸움에서 약하기도 합니다. 말싸움을 하다 보면 상대방을 먼저 배려하며 상대방이 상처 받을 것을 우려해서 막말을 하지 않죠. 싫은 소리도 듣기 싫어하며 싫은 소리를 잘하지도 않습니다.

 

 

3. 강한 자존심

A형 남자는 자존심이 강한 편입니다. 특히 내적인 자존심이 강해서 친구와 다투거나 연인과 싸움을 했을 때 먼저 연락을 하지 않는 편이기도 합니다. 속으로 잘 지내던 시절을 누구보다 그리워하는데 말이죠. 또한 웬만한 일에 화를 내지 않다가 크게 폭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들 사이에서 튀는 행동이나 리드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자들에게 리드당하는 것은 매우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답니다. 이런 면은 관계에 있어서 좋지 않을 수밖에 없으니 먼저 사과하는 편이 더 좋겠습니다.

 

 

4. 풍부한 감수성

A형 남자는 감수성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그래서 슬픈 드라마나 영화, 음악을 들을 때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많고 공감을 잘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여자 친구의 말에 귀 기울이고 감정에 공감을 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누구보다 외부 세계의 자극을 크게 느끼기 때문에 쉽게 웃고 즐거워하지만 반대로 금방 슬프고 우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5. 속앓이

A형 남자는 속마음을 잘 표현하지 않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속상한 일이 있어도 괜찮은 척하거나 힘든 일이 있어도 안 힘든 척 행동하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겉은 멀쩡해 보여도 사실 속앓이를 하고 있는 남자들도 많습니다.

 

 

6. 소심함

A형 남자 성격 역시 소심한 편입니다. 소심한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부분인데 본인이 좋아하는 짝사랑하는 여자의 앞에서는 고백을 잘하지 못하고 주변에 맴돌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A형 남자 특징으로는 여자 친구에게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한다거나 좋아한다는 말도 어려워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낯을 많이 가리기도 합니다.

 

 

7. 주목받는 것을 싫어함

유난히 튀는 행동을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목소리가 높아 튀는 행동이나 단순히 오버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데요. 평범하고 조화롭게 섞여서 무난하게 지내는 것을 지향한답니다. 특히 식당이나 사람들 많은 데서 유독 튀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A형 남자들은 조용히 묻혀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죠.

 

A형 남자 성격과 특징 그 외에는 오래도록 유지하는 인간관계, 여린 성격, 수줍음이 많은 편이다, 상대방에게 퍼주는 스타일, 성실한 스타일, 완벽주의적, 자기중심적 성향 등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혹시라도 남자 친구나 주위에 A형이 있으시다면은 이 글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므로 지금까지 A형 남자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