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2020. 11. 13. 19:24

안녕하세요. 힐링소녀에요. 누구도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스팸마요덮밥을 만들어 봤어요. 저는 스팸마요덮밥이나 참치마요덮밥 등 항상 매장에 가서 먹어왔지만 이번에는 저도 한번 만들어 볼려고 도전을 해봤어요. 재료와 레시피 설명해드릴게요.

 

 

스팸마요덮밥 레시피 재료 소개

1. 햇반 한공기

2. 스팸

3. 대파 (다른 분들은 양파를 넣어드시지만 저는 양파가 없어서 대신 대파를 넣었어요)

4. 계란

5. 김 한봉지

6. 마요네즈

7. 간장

8. 설탕

9. 소금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조리과정 소개

1. 계란을 풀어준 후 약간의 소금을 넣어요.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기 위해 계란을 풀어줬어요.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계란을 넣어요.

3. 점점 익어가기 때쯤 계란을 밀면서 잘게잘게 잘라줘요.

 

계란이 갈색빛 나기 전에 불을 끄고 종지에 담아요. 스크램블은 갈색빛이 아니라 노랑노랑해야 스크램블이죠.ㅎㅎ

 

 

4. 스팸을 먹기 편한 크기로 잘게 짜른 후 노릇노릇 할때까지 스팸을 구워요.

 

 

5. 밥 위에 스크램블, 구운 스팸을 올려놔요.

 

 

6. 마지막으로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대파를 볶아줘요.

 

대파향이 나기 시작하면 불을 꺼주세요.

 

 

7. 볶은 대파를 올려주신 후 을 잘게잘게 짤라서 넣어요.

 

 

8. 마지막으로 마요네즈간장 한스푼정도 넣으시면 완성이에요.

 

제가 한솥 매장에 갈때마다 스팸마요덮밥을 꼭 사먹는데 거리도 멀고 가격도 부담되서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니, 한솥 스팸마요덮밥 맛이랑 비슷하더라고요. 스팸마요덮밥 레시피는 너무나도 쉬우니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이상. 스팸마요덮밥 만들기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