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안녕하세요. 힐링소녀에요. 남산을 구경하기 위해서 방법을 찾아보던 중 남산타워 케이블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저녁시간대에 탑승을 해보았어요. 저처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남산타워 케이블카 요금과 타는곳, 운영 시간까지 한번에 정리 해보았답니다.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는곳 위치

케이블카 위치는 명동역 번 출구에서 601m 즉,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퍼시픽 호텔 오른쪽 길로 도보 8분이 걸려요. 저는 자차를 이용해서 남산타워 케이블카 주차장으로 갔어요.남산타워 케이블카 타는 곳은 주차장과 붙어 있어서 네비게이션에 남산타워 케이블카 주차장을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아래 구글 지도도 첨부드릴께요.

 

자차 이용시 남산타워 케이블카 가는법

 

 

도보 이용시 남산타워 케이블카 가는법

도보 이용시에는 명동역 3번 출구로 나오신 후 왼쪽에 세븐일레븐(편의점) 골목으로 들어오셔서 '퍼시픽호텔'과 GS25(편의점) 사이 길로 7~8분정도 올라오시면 남산 케이블카 탑승건물이 있습니다.

 

오르미 이용시 남산타워 케이블카 가는법

오르미 이용시에는 명동역 4번 출구에서 회현 사거리(신세계백화점) 방향으로 직진하고, 사거리에서 좌회전 후에 5분 정도 걸으시면 남산 오르미가 있습니다.

 

 

케이블카가 보이네요. 저는 케이블카 타본 적은 처음이여서 무척 떨렸어요. 4년전에 남산타워에 간 기억은 있지만 그때는 케이블카 안타고 걸어서 갔었어요. 개인적으로 걸어서 가니 너무나도 힘들었어서 지금 생각하니 그때는 왜 남산타워 케이블카 안타고 걸어서 갔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남산타워 케이블카 요금 및 운영시간 안내

매표소에 가서 표를 끊었어요. 남산타워 케이블카 요금 표를 첨부드릴께요. 참고로 케이블카 운영 시간은 24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이용에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개인>

구분 개인 요금 비고
대인왕복 9,500원  
대인편도 7,000원  
소인왕복 6,500원 기준 36개월 ~ 초등학생
소인편도 4,000원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5.18 민주부상자, 장애인 왕복 6,500원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5.18 민주부상자, 장애인 편도 4,000원  

 

<단체 30명이상>

구분 단체 30명이상 요금 비고
대인왕복 8,000원  
대인편도 6,000원  
소인왕복 5,500원 기준 36개월 ~ 초등학생
소인편도 3,500원

 

 

남산타워 케이블카 시간은 오전 10;00 ~ 오후 11시까지에요. 단 금요일, 토요일, 휴일에는 상황에 따라서 연장 운행도 한다고 해요.

 

남산타워 케이블카 탑승 후기

매표소 발급 후 탑승 전에 먼저 체온측정을 하고 들어갔어요. 주말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네요. 계단까지 줄이 서있더라고요.

 

 

다행히 케이블카가 커서 한번 타는데 여러 사람들이 탑승하는데 그래서 줄이 쭉쭉 빠지더라고요. 남산타워 케이블카 내부에서 찍은 야경이에요. 정말 이쁘지 않나요?

 

 

밤이여서 그런지 불빛이 반짝반짝 하네요. 케이블카 탑승 시간은 편도로 치면 약 5분에서 1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남산타워 케이블카를 타고 야경을 보니 서울은 엄청나도 큰가 봐요.

 

제가 개인적으로는 놀이기구도 정말 좋아하는데 남산타워 케이블카를 타니 너무 재밌고 편하고 멋진 야경을 볼수 있어서 좋아요. 걸어서 가는 것보단 조금 더 돈을 투자해서 편하고, 이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래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