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주로 젊은 층의 여자들이 렌즈를 많이 끼는 것을 보았을 겁니다. 간혹 가다 남자분들도 끼시게 되는데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시력이 너무 안 좋아서 렌즈를 안 끼면 안 보일 정도라 11년간을 렌즈를 껴왔습니다.

그래서 난시가 더 많이 생기기도 했지만요. 더 심해지기전에 라식을 해야 될 텐 말이에요.ㅎㅎ

저는 학생때는 오천원, 만원짜리 서클렌즈를 많이 끼고 다녔었는데 성인이 되고 난 후부터 저렴한 가격보다는 브랜드 있는 렌즈를 끼자 해서 끼고 다닙니다. 렌즈 가격이 비싸면 비쌀수록 좋은 것 같으면서도 사실 렌즈 자체가 눈 시력에도 안 좋은뿐더러 눈 건강에도 안 좋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렌즈 없으면 생활에 지장이 있어 끼고 다닙니다.ㅎㅎ

 

본론으로 들어와서 렌즈에는 눈에 보이지 않은 이물감, 또는 먼지 등이 많아서 세척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나 렌즈를 끼고 뺄때 손 사용을 하므로 세척도 중요하지만 더욱더 중요한 거는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는 점.!

그래서 오늘은 렌즈세척액 추천 및 유통기한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렌즈세척액 추천 : 옵티프리 익스프레스

이 제품은 옵티프리 익스프레스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다이소에서도 팔기에 사봤습니다. 다이소에서는 5,000원이지만 안경점에서는 아마 5,000원 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척, 헹굼, 소독, 보존 및 단백질 제거에 용량은 355mL입니다.

 

 

렌즈세척액 성분에는 미리스타미도프로필디메칠아민, 폴리콰테르늄 30%액, 에데트산나트륨이 들어있습니다.

기타첨가제는 구연산나트륨, 붕산, 솔비톨, 수산화나트륨, 앙미노메칠프로판올, 염산, 염화나트륨, 정제수, 폴록사민이 있다네요.

성상은 무색투명한 액으로 이물이나 침전물이 없습니다.

효능 및 효과는 소프트 콘택트렌즈(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포함)의 소독, 세척, 단백질 제거, 보존, 헹굼의 효과가 있습니다.

보관법은 기밀 용기, 뚜껑을 닫고 실온(1-30도섭씨) 보관.

 

렌즈세척액 유통기한(사용기한)은 약 1년 ~ 2년정도 입니다.

 

 

렌즈세척액의 사용법은 렌즈에 이 용액을 적시고 20초 동안 렌즈를 문지르면 됩니다.

또는 이 액으로 10초 동안 일정한 흐름으로 헹구면 됩니다.

 

 

옵티프리 말고도 리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리뉴 제품을 사용했었는데요. 하지만 리뉴는 낄 때 이질감이 느껴지고, 깨끗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옵티프리는 더 촉촉하고 깨끗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눈은 생명이니 렌즈를 꼭 세척해주시고, 렌즈를 착용하실 때 꼭 손을 깨끗이 씻고 착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