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다들 두부 좋아하시나요? 저는 두부를 좋아해요. 특히 두부김치를 엄청 좋아하는데요. 두부김치는 술안주용으로 먹기 딱 좋긴 하지만, 저는 두부를 반찬으로 먹고 싶어서 두부반찬 중에 간장두부조림을 만들어봤어요. 재료 소개와 레시피 설명해드릴게요.

 

 

간장두부조림 레시피, 재료 소개

1. 두부 300g

2. 진간장

3. 맛술

4. 올리고당

5. 설탕

6. 참기름

7. 다진마늘

8. 파 조금

9. 참깨

 

 

간장두부조림 양념장 만들기

진간장 5스푼을 넣으세요.

맛술 1스푼을 넣으세요.

 

 

올리고당 1스푼을 넣으세요.

설탕 반~1스푼 정도 넣으세요.

 

 

참기름 1스푼을 넣으세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으세요.

 

 

짠, 양념장 만들기 완성^^

양념장만 잘 만들어도 간장두부조림은 성공이라 할 수 있죠.ㅎㅎ

 

 

간장두부조림 레시피, 만드는 법

 

1. 먼저 두부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저는 두부가 두꺼워서 2등분으로 나눠서 썰었답니다.

 

 

2.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두부를 부쳐주세요. 불 세기는 강 중이에요.

 

 

3. 두부에 간이 베기 위해 소금 약간 정도 뿌려주세요.

 

 

4. 두부가 노릇해지면 뒤집어주세요.

 

 

5. 처음에 만들었던 양념장을 부으시고, 중불로 줄여주세요.

 

※참고로 양념장 부으실 때 기름 때문에 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 어느 정도 양념장이 졸여지면 뒤집어주세요.

 

7. 다 졸여졌으면 불을 꺼주시고 를 썰어 넣어주세요.

 

저는 파를 조금밖에 안 넣었어요.ㅎㅎ

 

 

8. 마지막으로 까지 뿌려주시면 완성이에요.

 

 

사진에서는 짜보이게 나왔지만 생각보다는 짜지는 않더라고요.

짜다 싶으시면 밥이랑 드시면 안 짤 거예요. 두부에 양념장이 잘 베여있어서 맛있어요!

반찬으로 먹기 좋고 요리하는 것도 간단해서 반찬 고민 시 간장두부조림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