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우리는 항상 스마트폰을 보면서 살기도 하고 컴퓨터를 자주 보면서 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보면 눈이 건조하고 피곤하고 침침하다고 느낀 적이 많을겁니다. 특히 어린아이들까지 스마트폰 중독증에 빠지고는 했는데요. 사실 한 번 안 좋아진 시력은 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다시 좋아지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력 저하를 막기 위해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눈 시력 좋아지는 법을 알고 꾸준히 해주시면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눈 시력 좋아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1. 안구운동

눈 시력 좋아지는 법은 안구운동이 있습니다. 눈에는 근육이 있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눈 운동은 아침에, 눈이 피곤할 때,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눈을 감은 상태로 5 ~ 10초, 뜬 상태로 5 ~ 10초 유지하며 안구운동을 해줍니다. 하루에 3 ~ 5회정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눈을 한 곳에 두시지 말고 안구를 이리저리 여러 방향으로 움직여주는 운동을 자주 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안구운동만 잘해줘도 시력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멀리보는 습관

먼 거리를 바라보면 피로 해소 속도가 눈을 감고 쉬는 시간보다 두 배 이상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멀리 보는 것은 눈이 뻣뻣해지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가까운곳에 있는 사물들만 지속적으로 바라보게 되면 이후에는 멀리 있는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 근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안구 근육을 사용하는 것으로 멀리 있는 곳을 보고자 할 때 근육의 긴장성을 높아지므로 평소에도 멀리 보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손과 렌즈 청결

시력이 좋지않아 안경은 불편해서 렌즈를 착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렌즈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시력의 저하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렌즈는 중단하시고 안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렌즈를 꼭 껴야 될 상황이라면 손과 렌즈를 청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렌즈를 착용하기 전에 반드시 손을 깨끗히 씻은 다음 렌즈를 끼는 것이 좋으며 렌즈는 자주 소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루테인 섭취

루테인은 눈을 보호하는 망막의 황반 부위에 주로 존재하는 성분으로 눈 건강을 보호하는 주요 영양소입니다. 루테인은 녹색 채소, 브로콜리, 호박, 계란에 들어있으며 보충제 형태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면 시력저하도 막을 뿐더러 눈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충분한 휴식

사실 몇 분 동안 눈을 감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가 않습니다. 눈이 쉴 수 있는 시간 중 하나는 잠을 잘 때입니다. 그래서 충분한 잠을 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를 작업하거나 책을 읽는 것과 같이 눈을 많이 쓰는 활동을 한 다음에 잠깐 동안 휴식을 취하며 눈을 쉬게 해줘야 합니다. 휴식을 가지면서 눈 주위를 마사지 해주셔도 좋고 눈동자를 굴리는 눈 운동을 하셔도 좋습니다.

 

사실 이런 방법들은 눈 시력 좋아지는 법 보다는 눈 시력 저하를 막기 위한 예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은 눈이므로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노력을 많이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