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사람들은 카페에 정보를 얻기 위해 또는 공유를 하기 위해서 친목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합니다.

저는 학창시절때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 팬카페에 가입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 무관심해버려서 아예 안 하게 됐는데요.

 

특히 가입한 카페 중에 가입만 되어있고 이 카페에 들어갈 일이 없거나 활동을 잘 안 하시는 카페가 있을겁니다.

간만에 네이버 카페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 가입만 되어있고 활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 계속 유지되어 있으면 네이버 카페 목록이 지저분해보일 수 있어서 탈퇴를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그중에 pc버전으로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바로 탈퇴할 수 있을 반면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탈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2가지, pc버전으로 이용하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1.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바로 탈퇴방법

2. 사이트에 들어가 탈퇴방법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1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바로 탈퇴)

1.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2. 카페를 클릭합니다.

 

 

3. 왼쪽 상단에 카페 홈을 클릭합니다.

4. 내 카페 관리를 누릅니다.

 

 

5. 탈퇴하실 카페에서 오른쪽에 있는 탈퇴를 클릭합니다.

 

6. 확인을 누릅니다.

7. 탈퇴 완료

 

탈퇴 후에도 작성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2 (사이트에 들어가 탈퇴)

1. 탈퇴하실 카페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2. 왼쪽 맨 하단에 카페탈퇴하기를 누릅니다.

 

 

3. 확인을 클릭합니다.

 

카페탈퇴 시 작성된 게시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4. 확인을 누릅니다.

5. 탈퇴완료.

 

만일 카페에 본인이 썼던 게시글과 댓글을 삭제하시고 싶으시면 삭제 후 탈퇴를 하시면 되는데요.

본인이 게시글과 댓글을 너무 많이 썼는데 일일이 삭제하기 귀찮고 힘드시면 한꺼번에 삭제 가능이 됩니다.

카페에 들어가 나의 활동을 보시면 내가 쓴 글과 내가 쓴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 선택을 누르시면 본인이 썼던 게시글과 댓글이 한꺼번에 삭제가 됩니다.

 

단, 탈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입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카페의 매니저인 경우 또는 매니저의 권한을 위임받고 있는 경우에는 탈퇴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2가지 pc버전으로 이용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