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힐링 소녀예요. 이번 요리 주제는 밥 하기 귀찮을 때 또는 외식하기 귀찮을 때, 시켜먹고 싶은데 배달비가 부담될 때 집에서 간단한 재료로 쉽고 좀 더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버터 간장 계란밥"을 만들어 봤어요. 겨울이라 너무 추워서 밖에 나가기가 싫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로 요리를 해봤어요. 버터 간장 계란밥 재료와 레시피 설명해드릴게요.

 

 

 

버터 간장계란밥 레시피 재료 소개

1. 햇반

2. 계란 2개 또는 3개

3. 버터 2조각

4. 간장 2큰술

5. 후추

6. 참깨 또는 통깨

 

버터 간장계란밥 만드는 법, 조리과정 소개

1.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러 계란후라이 하나를 만들세요.

 

계란후라이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2. 계란 후라이를 만든 후 접시에 담아주세요.

 

 

3. 이번에는 나머지 계란을 스크램블 해주세요. 불 세기는 강 중이에요.

 

저는 집에 계란이 두 개밖에 없어서 하나는 후라이, 하나는 스크램블을 했답니다.

그리고 스크램블은 계란을 먼저 풀어서 해줘야 되는데 저는 바쁜 과정에 후라이팬에 바로 올렸어요.ㅠㅠ

상관은 없겠지만 웬만하면 여러분들은 먼저 풀어준 후 해주시는 게 좋아요.

 

 

4. 계란이 익기 전에 계란을 마구 저어주세요.

 

 

5. 스크램블을 한 후 을 넣어주세요.

 

 

6. 밥을 넣고 바로 간장 2큰술(본인의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7. 버터 2조각을 넣어주세요.

 

 

8. 버터와 간장이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간장은 빨리 탈 수 있기 때문에 간장이 타기 전까지 볶아주시면 돼요.

 

 

9. 어느 정도 볶으신 후 후추를 넣어주세요.

 

사진상에서는 후추가 잘 안 보이네요. 후추가 없으신 분들은 안 넣으셔도 되지만 있으신 분들은 넣어주셔야 더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볶아주시면 돼요.

 

 

10. 완성 후 처음에 만들었던 계란 후라이를 밥 위에 올려주시고 참깨 또는 통깨를 뿌려주세요.

 

 

먹어보니 맛은 말 그대로 버터 간장 계란 맛나네요.ㅎㅎ 약간 담백한 맛이 있기도 하네요. 특히 아침식사하시는 분들 중에 아침에는 바쁘시니 간단하게 만들어서 아침식사로 드셔도 좋아요. 너무나도 간단하고 쉬우니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상. 버터 간장계란밥 만들기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