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힐링 소녀예요. 이번 블로그 주제는 남은 치킨 볶음밥, 치밥용 소스로 치밥을 만드는 방법을 적어드릴게요. "깻잎 두 마리 치킨"이라고 아시나요.? 저는 혼자서 치킨 시켜 먹을 때 항상 남았었거든요. 그래서 다음날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고는 했었는데 여기는 다행히 치밥용 소스가 있더라고요. 아마 남은 치킨으로 치밥용 소스 사용해서 치밥을 만들라고 주셨나 봐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재료와 레시피 설명할게요.

 

 

치밥용 소스로 치밥 레시피 재료 소개

1. 먹다 남은 치킨

2. 치밥용 소스

3. 햇반

4. 김치

5. 대파

6. 계란

7. 김

8. 참기름

9. 후추

10. 깨

 

남은 치킨 요리, 치밥용 소스로 치밥 만드는 법, 조리과정 소개

1. 대파가 있으신 분들은 대파를 잘게 잘게 썰어주세요.

 

모든 요리에는 대파가 있어야 맛있더라고요.ㅎㅎ

 

 

2. 김치를 넣으실 분들은 김치를 잘게 잘게 썰어주세요.

 

볶음밥에는 김치가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아요.

 

 

3. 남은 치킨을 가위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4. 달궈진 팬에 식용유 조금 두르세요.

 

 

5. 계란 후라이 먼저 만들게요.

 

하나는 터졌네요.ㅠㅠ 계란후라이 완성 후 그릇에 담아주세요. 저는 반숙으로 했답니다.

 

 

6. 계란 후라이 했던 팬에 식용유 조금 두르시고 를 넣어 볶아주세요.

 

 

7. 파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잘랐던 남은치킨을 넣으세요.

 

3~4분 볶으시면 돼요.

 

 

8. 썰었던 김치를 넣어 볶아주세요.

 

치밥 만드시는 분들 중에서 김치를 안 넣고 조리하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저는 김치를 좋아해서 넣어봤어요.

 

 

9. 대파, 치킨, 김치까지 넣어서 볶은 상태이에요.

 

계속 볶아주시면 돼요.

 

 

10. 어느 정도 볶으시면 을 넣으세요.

 

저는 맛있을 것 같아서 햇반 두 개를 넣었답니다.ㅎㅎ

 

 

11. 햇반을 넣으시고 바로 치밥용 소스를 넣으세요.

 

 

12. 치밥용 소스까지 넣으셨다면 계속 볶아주시면 돼요.

 

 

13. 5분 정도 볶으시다가 처음에 만들었던 계란후라이를 올려주세요.

 

터진 계란이 하트 모양이 됐네요. 저런 모양은 되기 흔치 않을 텐데요.ㅎㅎ

 

 

14. 김이 있으시면 을 넣으세요.

15. 마지막으로 참기름, (입맛에 따라) 넣어주세요.

 

 

완성된 모습이에요. 치킨이 생각보다 많이 남아있어서 볶음밥 먹을 때 따로 먹으려고 둔 치킨도 있어요.

 

 

처음으로 치밥을 먹어봤는데 엄청 맛있더라고요. 항상 치킨이 먹다 남았으면 다음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고는 했지만, 이제는 치밥을 해 먹어 보도록 해야겠어요. 참고로 저는 치밥용 소스가 있는 상태여서 치밥용 소스로 만들었는데 치킨집에 치밥용 소스가 없는 치킨집이 더 많더라고요. 다음에는 치밥용 소스가 없는 상태에서 치밥 만들기를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