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혹시 드림렌즈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나요.? 드림렌즈는 이미 몇십 년 전부터 연구가 진행되어 왔으며 최근 효과가 더욱 널리 알려지면서 착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착용을 하는데요.

 

드림렌즈는 말 그대로 수면렌즈입니다. 즉 수면 시에 착용하는 렌즈이죠.

일반렌즈는 일상생활 할 때만 끼다가 자야 할 때는 무조건 빼야 하지만 일반렌즈와 달리 드림렌즈는 자는 동안에만 렌즈를 착용하여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근시, 난시의 진행을 교정하는 특수렌즈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렌즈를 제거하면 낮동안 안경이나 렌즈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드림렌즈 장점과 단점, 수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드림렌즈 장점

2. 드림렌즈 단점

3. 드림렌즈 수명

 

 

드림렌즈 장점

- 수면 시 착용하는 방식으로 활동시간 동안만큼은 안경 및 렌즈 없이도 교정시력을 유지할 수 있다.

- 시력이 떨어지는 성장기 아이들의 시력저하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 시력교정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부담감이 있는 성인들에게 유용할 수 있다.

- 착용 도중 부작용이 있거나 시력교정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렌즈 착용을 중단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 어린이의 경우 부모의 도움으로 쉽게 착용 가능하다.

- 렌즈 분실 위험이 적으며 렌즈 수명이 오래간다.

- 수술을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 및 후유증은 거의 없다.

- 라식 수술 후 떨어진 시력을 안경 없이 시력 교정 가능하다.

-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 다른 렌즈에 비해 빠른 적응력이다.

 

 

드림렌즈 단점

- 일반렌즈에 비해 비용이 비싸다.

- 렌즈 착용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다른 콘택트렌즈보다는 염증 발생 정도가 적다.

- 수면 시 렌즈 위치와 착용시간에 따라 시력이 달라진다.

- 렌즈를 관리하려면 부지런해져야 한다.

 

 

드림렌즈 수명

드림렌즈 수명은 보통 2년에서 3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눈의 상태에 따라서 조금 줄어들 수도, 늘어날 수도 있는데요. 또한 보관상태에 따라서 제품에 따라서도 드림렌즈 수명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교체 시기도 잘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렌즈가 깨졌다거나 모양이 변형됐다거나 마모되면 다른 렌즈로 교체를 해주어어야 합니다.

드림렌즈는 잘 때 끼는 렌즈이기 때문에 렌즈가 조금이라도 손상이 가게 될 경우 시력교정의 효과를 받으실 수 없을뿐더러 눈에 질환까지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드림렌즈 장점과 단점, 수명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라식 수술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드림렌즈를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드림렌즈는 일반렌즈와 같이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고 세척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드림렌즈 장점이 많을지라도 관리를 잘 못할 시에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이 글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