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겨울에는 피부가 유난히 건조해져서 푸석해지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겨울철 필수품은 보습제이죠.

그래서 각각 보습제로 사용하시는 제품으로 바세린, 수분크림, 핸드크림, 바디로션 등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저는 그중에서 바세린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바세린이란 유전, 즉 석유 작업장의 파이프에 남아있는 물질에서 나온 것입니다. '로드 왁스'라고도 불립니다. 작업자들이 상처부위에 이 로드 왁스를 바르는 것을 보고 연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 결과 바세린은 지혈과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으므로 지금의 바세린이라는 제품이 나오게 되면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바세린 활용법

1. 립밤

건조한 분들이 립밤을 발라도 금방 말라서 촉촉함이 유지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립밤 대신 바세린으로 바르게 되면 입술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촉촉한 입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바세린은 무엇보다 수분 유지력이 좋기 때문에 촉촉한 입술을 오래 유지해 줄뿐더러 탁월한 보습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팁을 더 드리자면 바세린을 자기 전에 입술을 듬뿍 바르고 다음날 면봉으로 살살 닦아내도 효과적이니 한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 상처치료

바세린 활용법 중에 상처가 난 부위에 바세린을 지속적으로 바르게 되면 수분이 지속되고 이물질이나 세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농축 된 비타민E와 지방산은 조직의 재생 과정을 개선해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처가 난 부위에 후시딘이나 연고보다는 바세린을 활용해서 발라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아이크림 및 주름방지

바세린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A, 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세린을 꾸준히 바르게 되면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주름방지, 아이크림을 대신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바르실 때 소량의 바세린을 덜어 피부의 가장 예민한 부위에 도포하고 눈가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바르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 메이크업 리무버 및 수정

바세린 활용법 중에는 유분기가 잘 도는 질감과 영양분이 풍부한 성분으로 인해 시중에 판매되는 메이크업 리무버 대체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모두 제거하는 동시 피부가 깨끗해지고 매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라인 등과 같이 수정 화장이 어려운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 실수를 하게 되면 지우기 힘들어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바세린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큐티클 정리 및 매니큐어

요새에는 간단하게 집에서 네일케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큐티클은 손을 보호하여 주는 역할을 하기에 함부로 제거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이 가는 등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학 성분으로 인해 바세린은 손톱을 보호하는 큐티클을 관리하면 더 단정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후 큐티클이 지저분하게 올라온 손톱부위에 듬뿍 발라줍니다. 이렇게 바세린을 발라주게 되면 굳어 있던 큐티클이 점점 부드러워지는데요. 이때 큐티클 제거기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정리해 주면 됩니다. 손톱이 강화되며 큐티클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니큐어 바르기 전 양옆의 살이나 큐티클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으므로 바르고 지우고 닦고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손상된 모발치료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는 치료제로 바세린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바세린은 모발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에 바르는 에센스, 컨디셔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실텐데요. 심하게 갈라진 모발 끝을 적당량을 덜어 보말에 발라주면 머리 끝이 정리되면서 촉촉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에 샴푸를 진행하기 전 헤어팩과 같이 발라준 후 20 ~ 30분 정도 기다려주면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바르게 되면 약간 떡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 속눈썹 영양제

바세린 활용법 중에 속눈썹 영양제 대신에 바세린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속눈썹의 뿌리를 강화하는데 이상적 바세린을 속눈썹에 도포하면 속눈썹이 빠지는 것을 예방해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전 속눈썹에 발라주면 다음날 일어났을 때 속눈썹이 튼튼하고 건강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뿐더러 뷰러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을 집으면 속눈썹이 잘 말려 올라갑니다. 참고로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 매일 밤마다 반복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활용 방법의 경우 예민한 분들은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8. 향수

향수를 뿌리고 나가면 얼마 지나지 않아 향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보통 향수를 휴대용으로 갖고 다니면서 다시 뿌리게 되는데 오히려 은은한 향이 아닌 독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바세린을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향수를 뿌릴 곳에 미리 바세린을 발라준 뒤 그 위에 향수를 뿌려보세요. 알코올이 천천히 날아가면서 은은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됩니다. 또한 바세린으로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병에 바세린을 덜어내고 드라이기로 녹인 뒤 향수랑 섞어주면 고체 향수가 완성됩니다.

 

 

9. 각질 제거

팔꿈치나 발 뒤꿈치의 각질, 갈라짐 등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잠자기 전 샤워 후 면봉을 이용하여 팔꿈치나 발 뒤꿈치 등에 골고루 발라주시면 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주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꾸준히 사용하면 거친 부위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각질과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바세린을 다 사용하지 못하고 버리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바세린은 피부에 보습효과 뿐만 아니라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에 쓰이는 것 중 네일, 머리카락, 속눈썹, 향수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일상생활에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