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남자든 여자든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평상시와는 다른 행동을 하시는 거 아시나요?

누군가가 나를 좋아해 주면 좋고 설레기도 하면서 기다리게 됩니다. 보통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잘 웃어주고 상냥하게 행동하고 도와주고 챙겨주고 말이 많아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고 정 반대로 행동하는 여자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때 행동과 신호, 관심표현 정리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때 행동과 신호, 관심표현 정리

1. 곁눈질

여자는 본능적으로 사회적인 촉이 발달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의 가치를 낮출 법한 행동을 잘 피하는 편입니다. 내숭을 떨게 되는데 남자한테 자신이 호감이 있다는 사실을 들키지 않고 싶지만 그래도 본능적으로 보고 싶은 충동은 있기 때문에 몰래몰래 곁눈질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여자는 남자보다 주변 시야가 한참 넓으며 맘에 드는 이성을 처음 확인한 직후 약 47초 안에 다시 확인하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2. 행동의 변화가 나타난다.

평상시와 다르게 나와 같이 하는 자리에서는 좀 더 여성스러워진 행동을 보인다면 한 번쯤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내가 없는 자리에서는 분위기 메이커로 활발하지만 나와 함께 하는 자리에서는 조숙해지고 오히려 남들이 하는 말에 웃고만 있다면 어느 정도 여자로 보이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아이컨택

여자는 좋아하는 남자가 생기면 아이컨택은 둘 중 하나입니다. 하나는 아예 쑥스러워 눈 조차 마주치지 못하고 몰래몰래 보는 경우와 다른 하나는 눈이 초롱초롱하면서 오랫동안 보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남자와 오래 알고 지낸 사이일수록 눈을 바라보는 시간도 길어지고 그윽하고 갈망하는 눈빛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참고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자와 눈이 마주쳤을 때 시선이 아래로 향하는 경우에 관심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눈의 마음의 창이라고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행동과 신호 중에 가장 판별하기 쉬운 사안 같습니다.

 

 

4. 자연스러운 스킨십

좀 더 정확히 말해 스킨십에 수용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자가 막 웃을 때 한 손으로 웃는 입을 가리면서 한 손으로는 좋아하는 남자를 톡톡 때리는 애교를 부리다던지, 계단을 내려가면서 남자의 등에 손을 대면서 내려간다던지, 길거리를 걸을 때 팔짱을 낀다던지 등 행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여자가 스킨십을 은근히 유도하거나 혹은 자연스레 몸이 닿았을때, 아니면 가까이 남자가 다가올 떄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는 뒤로 물러서거나 빼지 않고 가만히 그러한 접근을 수용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서로 발이 닿았을 때 얼른 빼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고 하면 이것 또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리액션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를 좋아할 때 행동은 바로 리액션입니다. 리액션 부분은 가장 알아차리기 힘든 부분인데요. 어떤 느낌이 나면 마치 내가 말을 잘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말을 하면 반응도 좋고 질문에 대답도 잘해주고 리액션도 커지며 남자를 리드해내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받은 거 이상으로 돌려주려는 경우

여자는 남자 이상으로 호불호가 확실한 경우가 있는데요. 남자의 호의와 친절함은 '부담'으로 생각하거나 아니면 '호감'으로 받아들이냐는 것의 구분이 명확합니다. 여자들은 좋아하는 남자으로부터 선물과 행동을 받게 되는 경우 부담보다는 '호감'으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으며 뿐만 아니라 이를 보답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반대로 이성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은 경우 남자의 행동을 '부담'으로 느끼며 남자를 피하거나 받은 만큼의 호의만 베푸는 선에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7. 카톡을 이어가려는 경우

대하의 흐름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질문을 던진다던지, 화제를 제시한다던지, 아니면 뭔가를 제안한다던지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여자가 남자에게 호감이 없을 경우 보통 대화를 이어가려는 의지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수동적, 수비적으로 예의상 답을 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남자라면 선물까지는 아니어도 남자가 톡을 보내면 이모티콘이나 ㅋㅋㅋ등의 감정표현이 풍부하고 질문이나 다른 화제를 추가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내가 부재중 전화를 한 경우에도 '전화했었네?' 식의 문자가 올 확률도 높습니다.

 

 

8. 같이 있는 시간을 즐거워한다.

누군가에게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것은 항상 즐거운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가 있는 경우 그 남자 주위에 나타날 이유나 상황을 지속적으로 만들려고 할 것이고 이유가 없다 해도 계속해서 서성이는 경우가 많아질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는 혹시나 말을 걸어주거나 눈길을 주지 않을까 하는 바램과 좀 더 그 사람 눈에 띄고 싶은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항상 통금시간이 있다며 시간에 맞춰 귀가하던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와 함께 있는 자리에서 괜찮다고 이야기를 한다면 조금은 가능성을 열여 두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때 행동과 신호, 관심표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중에서 3가지 이상이 뚜렷한 행동을 보인다면 망설이지 않고 잡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이성에게는 당당하게 다가가는 것도 좋으니 연애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