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오늘따라 낙지볶음이나 오징어볶음 같이 볶음요리가 떙겨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했다.

인천에 유명한 낙지 전문점 맛집이 있다고해서 낙지볶음을 먹기로 결정했다. 인천 토박이인데 인천 낙지볶음 전문점이 있다는 거 이제야 알게 되었다.ㅎㅎ 그래서 인천에 있는 착한 낙지에 방문 후 솔직 후기를 써봤다.

 

 

인천 낙지볶음 맛집, 착한낙지 솔직 후기를 써볼게요.

 

인천 낙지볶음 맛집, 착한낙지 위치

인천 낙지볶음 맛집, 착한 낙지 위치는 인천 남동구에 있는 남동구청역 4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남동등기소 옆 10m 거리이다. 자차로로 가실 경우 내비게이션으로 인천 남동구 만수동 932-7를 치면 나온다.

인천 낙지볶음 맛집, 착한 낙지 시간매일 10 : 00 ~ 22 : 00까지 영업을 한다.

 

 

인천 낙지볶음 맛집, 착한낙지 솔직 후기

 

인천 착한낙지에 도착했다. 사실 주차장은 그리 넓지는 않았다. 식당은 넓은데 주차장이 좁으면 차를 어디다가 대놓까라는 생각을 다 했다. ㅎㅎ 착한낙지 가게 옆에 대기실이 있다. 아마 웨이팅이 있으면 대기실에서 기다리라고 만든 곳 같다.

 

 

신발을 벗고 들어갔다. 식당내부가 무지하게 생각보다 너무 커서 놀랬다. 역시 전문점이라 그런가.ㅎㅎ

우리가 갔을때는 오후 2시쯤에 도착해서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우리는 안쪽에 있는 테이블에 앉았다.

 

낙지의 효능이 적혀있다.

낙지는 강장 작용에 좋은 타우린과 히스티딘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원기를 북돋아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스테이머 식품이다. 한의학의 대가 허준은 그의 저서 '동의보감'에 낙지는 성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고 표현하였고, 다산 정약용의 형 정약전은 그의 저서 '자산어보'에 낙지는 맛이 달콤하고 회, 포, 굴을 만들기에 좋은 식품으로 피로에 지친 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강한 힘을 갖게 된다고 표현, 낙지는 강장 작용에 탁월한 식품임을 표현하였다.

 

 

인천 낙지볶음 맛집, 착한낙지 메뉴판

낙지(볶음) 덮밥 11,000

연포탕 중 40,000 대 58,000

낙지전골 중 40,000 대 58,000

산낙지 중 28,000 대 40,000

산낙지초무침 중 33,000 대 45,000

낙지 해물파전 14,000

볶음밥 2,000

공기밥 1,000

칼국수 사리 1,000

새우튀김 10,000

낙지 통만두 5,000

어린이 돈까스 6,000

 

다양한 주류들이 있다.

 

우리는 낙지볶음 2인분, 새우튀김을 시켰다.

 

 

기본 반찬에는 미역냉국, 콩나물, 양배추 샐러드, 순두부로 간단하게 나왔다.

콩나물은 덮밥 먹을 때 같이 비벼먹는 용으로 콩나물은 덮밥에 넣기로 해서 안 먹고 순두부랑 미역냉국을 먹었다.

사실 순두부 처음에 봤을때 계란국처럼 보였는데 먹어보니 순두부였다는 사실.ㅎㅎ

그리고 순두부 옆에 있는 소스는 우리가 새우튀김을 시켜서 새우튀김에 찍어서 먹으라고 준거다.

 

 

낙지볶음 2인분과 밥 2인분이 나왔다. 양이 엄청 많았다.

낙지는 커서 따로 가위로 잘라야 한다. 너무 맛있어 보이면서 엄청 매워 보였다.

 

 

먼저 밥 위에 낙지볶음을 올리고 콩나물을 올려서 비볐다.

먹어보니 맛이 신세계였다. 여태 낙지덮밥 먹어본 것 중에 이 낙지덮밥이 레전드였다.

하지만 너무 매워서 콩나물을 많이 넣었다.ㅎㅎ 맛이 매콤하면서 약간 달콤한 맛이 났다.

실제로도 매웠는데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매워 보인다.

 

 

중간에 새우튀김도 나왔다. 5마리에 10,000원.!

새우튀김이 생각보다 비싸서 안 시키려 했는데 생각보다 커서 좋았다. 새우튀김도 역시 맛있었다.

하지만 낙지덮밥을 먹어서 배불러 나는 새우튀김을 한 조각밖에 못 먹었다.ㅠㅠ

 

 

먹어본 결과 장점은 엄청 맛있고 양이 많았다. 하지만 단점은 너무 매워서 먹을 때마다 물 마시고 냉국 먹고 그래서 거의 물배만 채운 것 같았다. 콩나물을 많이 넣어서 먹었는데도 매웠다. 이 요리는 낙지를 좋아하는 사람 또는 매운 거를 엄청 잘 드시는 사람이 먹어야 훨씬 더 맛있고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매워도 맛있다는 사실.! 매워도 맛있으면 장땡이지.ㅎㅎ

다음에 또 가서 먹을 것이다.

 

인천 말고도 다른 지역에도 착한낙지 있으니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말 그대로 낙지볶음 전문점.!

참고로 아이들은 낙지덮밥이 매워서 잘 못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 돈까스가 있으니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들이랑 같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