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소녀

 

힐링소녀에요. 다이소는 가맹점과 직영점이 나눠져 있어요. 가맹점과 직영점 차이가 무엇인지 설명해드릴게요.

 

 

1. 다이소 가맹점

가맹점이란 가맹본부(프렌차이즈 본사)와 계약한 개인의 사업장으로 가맹점이 수입은 가맹점주(개인)의 수입이에요. 즉, 가맹점 수입은 가맹점 사장님이 가지는 거예요. 다이소 가맹점은 사실 많치는 않아요. 가맹점은 직영점보다 매장 평이 좁아요. 가맹점은 보통 롯데마트(마트) 내부나 지하상가 내부 쪽에 있어요. 다이소 가맹점의 영업시간은 매장마다 다르지만 일찍 문을 연다면 AM 9:00에 영업을 시작해요. 마감은 제가 아는 곳은 PM 11:00까지 하더라고요. 그리고 휴무일은 365일 여는 곳도 있고 명절날에만 휴무할 경우도 있어요. 가맹점은 가맹점 사장님 마음대로 휴무일, 영업시간 정하는 것 같아요. 다이소 가맹점이 장점은 이음카드, 재난지원금 가능해요. 하지만 단점은 매장이 조금 좁다 보니깐 물건이 많이 없는 경우가 있어요.

 

 

2. 다이소 직영점

직영점이란 가맹본부(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으로 점포의 수입이 곳 회사(본사)의 수입이에요. 다이소 회사(본사)에 따라 결정이 돼요. 다이소 직영점은 가맹점보다 매장 평이 엄청 넓어요. 아마 각 지역 곳곳마다 직영점이 있을 거예요. 직영점의 영업시간은 항상 AM 10:00부터 PM 10:00까지 영업해요. 그리고 휴무일은 명절 당일날에만 휴무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설날과 추석 1년에 2번만 쉰다고 하네요. 직영점의 장점은 매장이 엄청 넓다보니 상품들이 많아요. 사람들도 엄청 많겠죠. 하지만 단점은 이음카드, 재난지원금 불가능해요. 다이소 본사(회사)쪽에서 허용을 안 하시는 것 같네요.

 

사실 가맹점과 직영점 차이라고 말하면 이음카드, 재난지원금 허용, 비허용 말고는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하지만 저는 주로 이음 카드를 자주 사용해서 가맹점으로 이용해요.ㅎㅎ

 

여기까지 다이소 가맹점, 직영점 차이였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